초인종소리에 엄청짖어대요 > 다 물어보시개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오늘
58
어제
73
최대
182
전체
13,801
커뮤니티
  • H
  • HOME 커뮤니티 다 물어보시개
다 물어보시개
모든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반려동물과 생활하면서 궁금하셨던 내용을 올려주세요~!!
한달에 1명을 추첨해 반려동물 행동전문가가 집으로 찾아갑니다~!!

 

초인종소리에 엄청짖어대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보라공주 조회 41회 작성일 2020-09-16 20:10:36 댓글 1

본문

평소에는 잘 짖지않아서 없는듯지내는데
초인종소리만 들렸다하면 전투적으로 짖어대요ㅠ
초인종소리들려주며 반복적으로 해봤는데 잘안되더라구요ㅠㅠ
도와주세요~~~우리막둥이요~

상담글목록

유행가님의 상담글

profile_image 유행가 작성일

안녕하세요 보라공주님,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소에는 잘 짖지 않는데 반려견이 유달리 초인종 소리에 예민하여 고민하고 계시군요.

외부인, 외부소음, 초인종 소리에 민감한 반려견의 경우 크게 2가지의 솔루션이 있습니다.

1) 원인 파악하기

반려견이 초인종 소리에 왜 짖는지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초인종 소리가 나면 자기가 먼저 달려나가서 보호자가 있던없던 전투적으로 짖는건지
아니면 보호자가 없으면 알릴 사람이 없어 짖지 않는 건지 파악을 해야 하는데요.

이걸 알려면 반려견이 짖자마자 방으로 들어가 문을 닫아보세요.
(2인 1조로 연습해야겠죠?)
이 때 반려견이 계속 짖는다면 집 전체를 자신의 영역, 자신의 것으로 인식하여 '이 곳은 내가 지킨다!'는 생각에 짖을 확률이 높고,
보호자가 사라지자마자 짖음을 멈춘다면 보호자에게 외부인의 침입을 알리기 위해 짖는 것일 확률이 높습니다.

반려견이 보호자 관계 없이 짖는 경우에는 반려견의 집을 현관이 안 보이는, 되도록 먼 자리로 이동해주시고 밥은 정해진 시간에 반려견의 집 안이나 집 가까이에서 먹을 수 있도록 해주셔서 '너가 지켜야 할 영역은 이만큼이야!'라고 알려주셔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당연히 잠도 자신의 집에서 자야하니 보호자와는 따로 자야겠지요^^
+배변패드도 마찬가지입니다. 현관에서 되도록 멀리, 구석진 곳에 두세요!

반려견이 보호자에게 알리려고 짖는다면 답은 간단합니다!
짖는 행동은 싫다는 걸 몸으로 알려주시는 거죠^^
짖었을 때 아예 말도 걸지 않고 무시하시거나 짖음을 멈추지 않는다면 방으로 들어가서 문을 꽝 닫아주세요.
이 때, 실제로 사람이 오면 현관문은 열어주셔야 하니 2인 1조로 연습하시거나 밑에 설명해드릴 소리 둔감화 교육을 병행해주시면 좋습니다!
*안돼, 짖지마, 눈으로 쳐다보는 등의 행동은 오히려 보호자가 날 응원해주는구나! 대답해주는구나! 착각할 수 있으니 아예 무시하셔야 합니다!

2) 소리 둔감화 교육

처음부터 집의 초인종 소리를 들려주면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계속 짖을 가능성이 큽니다.
집의 초인종 소리를 반려견의 짖음이 들어가지 않도록 녹음하신 뒤에 가장 작은 소리부터 틀어주세요.
반려견이 '응? 이게 초인종소리인가?' 갸우뚱 할 때에 칭찬하면서 입에 간식을 넣어주세요.
작은 소리부터 재생하시고 소리가 날 때는 반려견의 입에 간식을 갉아먹게끔 물려주셔서 짖지않는 효과와 동시에 초인종 소리가 들리면 짖는 게 아니라 간식을 먹는다! 라는 걸 알려주시는 과정입니다.

짖지 않을 때 입에 간식 물려주기, 짖었다면 바로 간식을 떼시고 다시 작은 소리로 난이도를 낮추시거나 방으로 들어가버리세요.

이 교육에서 중요한 점은, 반려견은 집중력이 짧으니 교육시간은 1~2분내외로 하루 3번 정도 진행해주시고, 마지막은 꼭 성공으로 끝을 내야 인식이 강하게 남기 때문에 실패했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다시 작은 소리로 성공한 뒤 교육을 마무리 해주세요^^



교육을 막상 진행 하시다보면 어렵거나 막히는 부분이 나옵니다.
한 번 교육을 해보시고, 어렵거나 막히시는 부분이 있다면 http://yongincac.cafe24.com/plugin/tl_HR/form.php 여기에서 전화 상담을 신청해주세요. *무료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말씀을 여쭙고, 솔루션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응원하고 있겠습니다~!